본문 바로가기
시리즈/바디프로필 16주 도전기

바디프로필 도전기 | 16주차 여자 삼대 1RM 측정 & 바디프로필 촬영 전 단수 & 18번째 피티 (D-1)

by 권헬린 2021. 8. 22.
반응형

바디프로필 도전기 16주차

16주차 식단/운동/체성분변화 (2021.07.26/ D-6) ▶️▶️▶️ (2021.07.31 / D-1)

저번주에 했던 하루 800 칼로리 식단에서 다시 1000 칼로리 식단으로 돌아왔다. 체중은 48키로 까지 완만하게 내려갔지만 매우 충격적이게도 체지방률이 일주일 내내 21프로가 나오는 사태가 발생했다. 원래대로라면 이번주 초에 생리를 시작하고 바디프로필 찍을 쯤에 생리가 끝났어야 하는데 바디프로필 촬영당일까지도 생리가 터지지 않길래 그것때문에 그런가 싶어 엄청 걱정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촬영당일 아침에 체지방률이 16%로 확 내려갔다. 정말... 너무 이상해.😨 그래도 인바디 수치만 저렇게 요동쳤을 뿐 눈바디는 항상 괜찮게 나왔기 때문에 잘나온 결과만 믿기로 했다.🤣🤣


여자 삼대 1RM 측정

바디프로필 촬영 직전일에 1RM을 측정해보았다. 한달이나 밥을 적게먹어서 힘이 비실비실 한데 1RM을 재보자고 하시길래 너무 중량이 안나올까봐 걱정했지만 막상 재보니 평소에 운동하던 만큼 나온것 같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단순히 어림짐작만 했었는데 이렇게 확실하게 재보니 재미있고 내가 그동안 열심히 운동해온것에 대한 보상같이 느껴졌다.

여자 삼대 측정 벤치프레스 (45kg)
여자 삼대 측정 스모 데드리프트 (80kg)
여자 삼대 측정 로우바 스쿼트 (52.5kg)

결과는...

  • 체중: 48kg
  • 스쿼트(로우바): 52.5kg
  • 벤치프레스: 45kg
  • 데드리프트(스모): 80kg
  • 총: 177.5kg

작년 8월쯤 이 헬스장에 등록할 때만해도 삼대운동 중 할 줄아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헬스장 무료 OT 수업을 해주셨던 트레이너 분께 삼대운동을 알려달라고 했었다. 그렇게 혼자서 조금씩 연습하면서 잡은 내 삼대 목표는 150kg 였는데, 이 목표치는 이제 가볍에 달성되었다!!(만세🙌🙌🙌) 좀 웃긴게 보통 여자들은 가슴근육이 발달하지 않고 하체근육이 쎄다고 하는데 나는 오히려 가슴 운동은 중량이 엄청 잘 늘고 하체운동은 아무리 해도 중량이 늘지 않는다.😂 자칫하다간 벤치프레스 무게가 스쿼트를 추월할지도 모르겠다. 하체보다 가슴중량이 더 쎈 기이한 나의 신체...🧐 어쨌거나 나의 다음 목표는 삼대 200kg이다. 바디프로필 끝나면 이제 다이어트 식이 아닌 건강한 식단으로 꾸준히 운동하면서 삼대 목표 달성하기를 목표로 운동해야지!!


바디프로필 촬영 전 단수

바디프로필 후기들을 찾아보면 촬영일 일주일 전이나 3일 전부터 물을 마시지 않는다고 하는데, 우리 트레이너님은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고 촬영하기 전날 밤 12시부터 물을 마시지 않으면 된다고 하셨다. 겨우 12시간정도 안마시면 되는거라서 별거 아닐 줄 알았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못마시니 그 목구멍의 건조함이 이루말할 수 없이 신경쓰였다.😂 그래도 조금만 버티면 예쁜 바디프로필 사진을 얻을 수 있으니 그정도는 참기로 했다. 물론 음식을 먹을 때도 수분이 많은건 먹으면 안되고 평소에 먹던대로 먹으라고 하셨다 .나 같은 경우 평소에 탄수화물 섭취를 고구마로 했는데 촬영일에는 쌀밥을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고구마 대신 쌀밥과 김치와 닭가슴살을 덮밥처럼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먹는 내내 감탄했다.🥺🥺🥺

쌀밥 너... 평소에는 몰랐는데... 정말 달달하고 멋진 식품이구나......!!!

바디프로필 촬영당일 아침식사 (흰쌀밥, 닭가슴살, 김치)


18번째 피티 수업 (2021.07.27 / D-5)

피티 순서

벤치프레스 -> 케틀벨 데드리프트 -> 스미스 숄더프레스 -> 케틀벨 데드리프트 -> 밀리터리프레스 -> 브이스쿼트 머신 -> 체스트프레스 머신 -> 플랭크 폼롤러에 대고 팔다리 교차들기 -> 보라색 밴드 친업 -> 초록색 밴드 친업 -> 로우바 스쿼트 -> 하이바 스쿼트 -> 숄더프레스 머신 -> 케이블 로우 -> 스텝바 푸시업

Point .  강도는 낮게 운동량은 많이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운동 강도를 낮추는 대신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이는 식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피티받은 내용을 다시 적을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저 많은 운동들을 어떻게 1시간에 다 한건지 경이로울 정도이다. 나 혼자서 운동할 때 얼마나 설렁설렁하는건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어쨋든 이번주는 이런식으로 딱 하루만 수업을 하고 나머지는 개인운동만 했다. 바디프로필 촬영하기 전 마지막 주이다 보니 지금 운동을 어떻게 한다고 해서 결과가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해온것을 가지고 휴식도 잘 취하고 식단도 정직하게 잘 지키면서 비교적 가볍게 개인운동을 했다. 참고로 유산소도 제외시켰다. 그 전에는 내가 집에 사는건지 헬스장에 사는건지 헷갈리 정도 였는데😂😂 유산소가 빠진 덕분에 헬스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조금 더 내 생활이 돌아왔다. 

반응형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