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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바디프로필 16주 도전기

바디프로필 도전기 | 15주차 긴급 초저칼로리 다이어트 돌입 & 16, 17번째 피티 (D-7)

by 권헬린 2021.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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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로필 도전기 15주차

15주차 식단/운동/체성분변화 (2021.07.19 / D-13) ▶️▶️▶️ (2021.07.25 / D-7)

이번 주는 하루에 800 칼로리 미만으로 먹으면서 운동은 지금까지 중 가장 많은 볼륨을 소화했다. 결과적으로 체중은 앞자리가 드디어 4를 보였고 체지방률은 17프로 대로 진입했다.


긴급 초저칼로리 다이어트 돌입

이미 2주 전부터 하루에 1000 칼로리만 먹는 매우 건강에 해로운 식단을 시작했지만... 바디프로필 목표치인 체지방률 15프로가 되기에는 기간이 촉박해서 아예 저녁에 섭취하던 탄수화물 양을 확줄여서 하루에 800 칼로리만 먹는 초저칼로리 다이어트를 딱 한 주만 해보기로 했다. 나는 1000 칼로리만 먹는거도 아주 적고 극단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예 800 칼로리를 먹으라는 말에 처음에는 어안이 벙벙했다. 하지만 바디프로필을 실패하는 것 보다는 딱 한 주만 배고픈거 참고 좋은 결과가 나오는게 나으니까 OK하고 철저히 식단을 지켰다.

하루 800 칼로리만 먹은 하루 식단은 아래와 같다.

하루 800 칼로리 식단

아침: 고구마 10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알

점심: 고구마 10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알

저녁: 단호박 10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알

위 식단에서 저녁에 단호박 100g을 고구마 100g으로 바꾸면 1000 칼로리 식단이 된다. 단호박이 부피대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한끼만 단호박으로 먹어도 저렇게 칼로리가 확 줄어들게 된다. 허기가 지는 것은 최대한 제로콜라를 먹어주면서 방지했다. 그리고 나트륨은 굳이 조절하지 말라고 하셨기 때문에 칼로리 0 소스인 스리라차 핫소스와 하인즈 옐로우 머스타드 소스를 듬뿍 뿌려서 최대한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으려고 노렸했다. 사실 나는 닭가슴살도 고구마도 둘 다 맛있다고 생각해서 양이 적었던걸 제외하고 맛으로만 따지면 꽤 만족하면서 먹었다. 단지, 고구마의 경우 밤고구마 보다는 호박고구마가 훨씬 달고 맛있어서 항상 속살이 노란 호박고구마만 샀고, 닭가슴살도 밍밍한 훈제 보다는 소스가 맛있는 제품을 사먹었다. (내 기준 가장 맛있었던 닭가슴살은 에잇템이라는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한끼통살 제품이 최고였다.)

 


16번째 피티 수업 (2021.07.20 / D-12)

피티 순서

(슈퍼세트: 밀리터리프레스 + 로우바 스쿼트) ->  (슈퍼세트: 컨벤셔널 데드리피트 + 벤치프레스) -> (슈퍼세트: 스미스런지 + T바로우) ->  (슈퍼세트: 숄더프레스 머신 + 레그컬 머신) -> (슈퍼세트: 초록밴드 풀업 + 맨몸 런지)

Point. 두개로 묶어서 운동하면 운동량이 두배

운동갯수를 최대로 늘리기 위해 모든 운동을 슈퍼세트로 진행했다. 확실히 타바타를 하는 느낌도 나고 쉴 틈이 없이 이리저리 끌려다니며 운동을 하다 보니 피티 수업 단 1시간 만에 굉장히 많은 운동을 소화했다. 아마 혼자서 운동할 때도 이런식으로 할 수 있다면 운동량이 확 늘것 같다. 물론 혼자할 때는 힘들다는 핑계로 이렇게까지 못할 가능성이 크지만...😂

 

17번째 피티 수업 (2021.07.24 / D-8)

피티 순서

벤치프레스 -> 하이바 스쿼트 -> 로우바 스쿼트 -> 밀리터리프레스 -> 트랩바 데드리프트 -> 핵스쿼트 머신

Point . 핵심 운동에 집중하자.

저번 PT수업이 최대한 많은 종류로 몸을 움직이는 거였다면, 이번 수업때는 최대한 핵심이 되는 운동들만 가지고 운동 종류가 적더라도 자세와 중량을 신경써서 가져가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어떤 방식으로 하던 운동을 할 때 풀어지지 말고 올바른 자세로 집중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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