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2021

부자되는 책 추천 - 세이노의 가르침 / 바닥에서부터 막대한 자산을 모은 한 한국인 부자의 생각 모음집

by healin 2022. 1. 15.
반응형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 지음

(독서일: 2021.07.11)

책 소개

세이노의 가르침은 한국의 성공한 사업가가 청년시절 겪은 가난과, 부를 일구기 위해 한 노력과 마음가짐, 그리고 사회 전반에 대한 자신의 소견들을 담은 책이다.

감상

내가 이 책을 처음 알게된 건 내성적인 건물주라는 유튜버의 영상을 보면서였다. 내성적인 건물주는 부동산 경매를 통해 돈을 벌어 유명세를 쌓은 유튜버인데, 세이노의 가르침을 몇 번씩이나 읽으며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 나도 부자가 되고 싶어서 부자와 관련된 책(부의 추월차선,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등등...)을 많이 사기 시작한 터라 바로 종이책을 구입해서 읽게 되었다.

자신이 누군지 밝히지 않고 필명을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내용을 읽어보면 어느정도 연배가 있으신 분 같다. 그래서 그런지 성공하기 위해서 휴식이니 워라밸이니 하는 말은 집어치우고 자신의 모든 것을 다 쏟아부으라는 입장을 보이신다. 요즘 성공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효율적인 에너지와 건강 관리'와는 꽤 거리가 있다. 건강을 신경쓰지 말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죽을듯이 다 쏟으면 성공하지 못할 리 없다는 것이 주된 입장이다. 나는 건강을 돌보지 않는 폭주기관차 같은 노력과, 휴식을 중시하는 시간 관리 법 중 어느게 더 맞는지는 결국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한다. 나는 예전에는 피곤해서 죽을 것 같고 머리가 깨질 것 같아도 몸의 신호를 무시하고 일을 하는 타입이었는데, 결과적으로 원인불명의 만성(이미 6년 이상 낫지 않음) 두드러기와 만성 피로를 얻어서 이제는 그렇게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만약 내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았다면 세이노님의 말처럼 피로따위 무시하고 계속 일에만 몰두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너무 일만 하다가 건강이 무너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결국 자기에게 맞는 방향으로 맞출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아무래도 살아온 시대와 환경이 다르다 보니 요즘의 MZ세대들의 가치관과 맞지 않는 부분이 많지만, 그런 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어려움을 딛고 큰 성취를 이룬 분에게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이 많았다. 또, 시대와 상관없이 사람의 심리에 대해 이야기 하는 부분에도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다. 내가 이 책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 분이 어려웠던 시절의 경험(빈털털이가 된 이야기, 절망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던 시절들, 자살시도를 한 이야기 등...)을 솔직하게 이야기 해주기 떄문이다. 사람은 누구나 타인에게 이해받기를 원하는데, 나도 내 어린시절이 가난했기 때문에 똑같이 가난을 겪어 본 사람에게서 큰 호감을 느낀다. 부유한 환경에서 태어나 쭉 탄탄대로만 달린 사람들은 나를 전혀 이해해주지 못할 것 같으니까.

어쨌든, 이 책은 내가 나태해지고 큰 노력을 하지 않고 합리화를 할 때 스스로 채찍질하고 마음을 다잡기에 좋은 책이다.

 

감명 깊었던 문구들

 

 

구매or다운로드 방법

이 책은 정식 출판되어 판매되는 상품은 아니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소량으로 제작되어 인쇄와 제본에 필요한 최소가격만 받고 판매되는 상품이다. 세이노라는 필명을 쓰는 저자는 이 책으로 돈을 벌고 싶은 것이 아니라,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이윤을 취할 목적으로 이 내용을 파는 것을 금지했다고 한다. 그래서 종이책이 아니라 pdf만 구한다면 무료로 인터넷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세이노의 가르침 제본 판매 링크

 

세이노의 가르침 단행본입니다. : 다봄기획

[다봄기획] 흑백출력, 컬러출력, 각종 제본과 포스터, 명함, 엽서등 인쇄의 모든 것.

smartstore.naver.com

세이노의 가르침 PDF 파일 다운로드 링크

https://t1.daumcdn.net/brunch/service/user/crqy/file/J5lZmWiGk3U8Ke17CCp-NWl41NE.pdf?download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