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2021

부자되는 책 추천 - 이웃집 백만장자 (토마스 스탠리) / 대다수 부자들은 일반인보다 훨씬 부지런하고 계획적이며 검소하다는 책

by healin 2022. 1. 15.
반응형

이웃집 백만장자

토마스 스탠리 지음

(독서일: 2021.09.06)

이웃집 백만장자는 세이노의 가르침에서 '진짜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읽으라고 추천해서 읽게된 책이다. 자수성가하여 부자가 된 수백명을 조사하고 그들이 가진 공통된 특징을 설명한다. 요약하면 부자들은 대부분은 근검절약하며 자신의 재정상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저축과 투자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 금전관리를 한다고 말한다. 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는 사치를 부리며 흥청망청 돈을 쓰는 부자들은극소수일 뿐이며, 그런 사람들은 부를 오래 유지시키지도 못한다고 한다.

읽어보면 부자가 일반사람보다 훨씬 검소하다는 주장이 꽤 수긍이 간다. 물론, 무조건 열심히 살고 저축만 한다고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혀를 찰 정도로 자린고비 같이 살아도 계속 가난한 사람도 있긴 하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수입을 늘릴 수 있는 투자 자체를 아예 하지 않거나, 열심히 모아놓고 사기를 당해 엄한 곳에 모은 돈을 다 써버린다거나 하는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가 많다. 부자라는 단어자체가 돈이 많다는 의미인데, 돈이 많아지기 위해서는 당연히 현재 가진 돈이 얼마인지 파악하고 한달 동안 얼마가 들어오고 나가는지 제대로 알고 잔액이 늘어나도록 전략적인 생활을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다.

이 책은 '부자는 무조건 한방에 큰 돈을 벌어들여야 될 수 있는 것'이라고, 그래서 운이 좋지 않고 기회가 없었던 자신은 될 수 없는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물론 근검절약만이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필요한 부분이 있다는 걸 인정하고 배울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