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장만이 아니라 회사에서 부하 직원이 있는 모든 관리자들이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업무나 회사 생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 부하 직원의 문제로 돌려 질책하고, 부하 직원 입장에서는 사장 또는 상사의 불합리적인 모습에 뒷담화를 까게 되는 것이 직장의 일반적인 풍경이다.
그런데 이 책은 이런 모든 종류의 갈등에 대해 직원 탓이 아니라 사장이 능동적으로 특정한 태도를 취함으로써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이끌어내고 전체 프로젝트의 효율을 올려 이익을 증대시키려 한다.
즉, 남 탓이 아니라 사장 자신의 행동을 바꾸는 것이다.
사장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하고 있는 일 또는 대인관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도 많았다. 심리학 채널에서 알려주는 좋은 대화법들과 겹치는 부분들도 등장한다.
하지만 좋은 내용인만큼 너무 이상적인 것 같은 느낌도 든다. 그만큼 직접 실천하려고 하면 자주 까먹거나 입에 잘 붙지 않을 것 같은 부분이 많아 보였다.
그래서 이 책은 업무나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해결을 잘 못하겠을 때 다시 꺼내보고 해당하는 부분을 직접 적용해보는 식으로 여러번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책갈피

반응형
'독서 >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취의 맛 / 자취남(정성권) (0) | 2022.06.17 |
---|---|
역행자 / 자청 (0) | 2022.06.16 |
스틱 / 칩 히스, 댄 히스 (0) | 2022.06.05 |
소통 수업 / 김수인 (0) | 2022.05.21 |
이익을 내는 사장은 말투가 다르다 / 요시다 유키히로 (0) | 2022.05.19 |
럭키드로우 / 드로우앤드류 (0) | 2022.05.14 |
세상을 밝히는 에머슨 명언 500 / 랄프 왈도 에머슨 (0) | 2022.05.13 |
자기신뢰 / 랠프 월도 에머슨 (0) | 2022.04.22 |
메모리 코드 / 알렉산더 로이드 (0) | 2022.04.15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