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2022

이익을 내는 사장은 말투가 다르다 / 요시다 유키히로

by healin 2022. 5. 19.
반응형


사장만이 아니라 회사에서 부하 직원이 있는 모든 관리자들이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업무나 회사 생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 부하 직원의 문제로 돌려 질책하고, 부하 직원 입장에서는 사장 또는 상사의 불합리적인 모습에 뒷담화를 까게 되는 것이 직장의 일반적인 풍경이다.

그런데 이 책은 이런 모든 종류의 갈등에 대해 직원 탓이 아니라 사장이 능동적으로 특정한 태도를 취함으로써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이끌어내고 전체 프로젝트의 효율을 올려 이익을 증대시키려 한다.

즉, 남 탓이 아니라 사장 자신의 행동을 바꾸는 것이다.

사장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하고 있는 일 또는 대인관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도 많았다. 심리학 채널에서 알려주는 좋은 대화법들과 겹치는 부분들도 등장한다.

하지만 좋은 내용인만큼 너무 이상적인 것 같은 느낌도 든다. 그만큼 직접 실천하려고 하면 자주 까먹거나 입에 잘 붙지 않을 것 같은 부분이 많아 보였다.

그래서 이 책은 업무나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해결을 잘 못하겠을 때 다시 꺼내보고 해당하는 부분을 직접 적용해보는 식으로 여러번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책갈피

반응형

댓글0